Daily/맛집

[일광고기집] "고짚" 짚불에 구은 고기 맛집

뭐하시오 2023. 11. 13. 18:22
728x90
일광고기집 "고짚"

주소
부산 기장군 일광읍 해송2로 7 1층
(삼성리 876-9 102호)

영업시간
월-금 16:00 -24:00
토-일 12:00 -24:00
*23:0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507-1378-3526
/ 051-7223-3526


안녕하세요:) 
요즘 일교차가 심해서
면역에 신경을 써야하는 계절이에요

뭔가 체력이 딸리는 때이면 
고기 생각이 제일 나는데요. 
오늘은 기장 일광신도시에 위치한
일광맛집 중 하나인 일광고기집
고짚을 방문해 보았어요 

블로그에 검색해서 알아보고 
가게 된 곳이에요! 
기장 일광 고짚은 우대갈비 맛집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곳 같더라고요! 
그치만 그 외에 오겹살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어서 일광 고기맛집 고짚으로 
향했어요!


저녁시간 조금 지나서 오게 된
일광고기집 고짚이에요 
뭔가 짚으로 고기 굽는집 다운
느낌의 인테리어로 찰떡인 듯 해요 ㅋㅋ


가게과 환~ 해서 눈에 엄청 잘 띄네요

 

고짚 짚불구이로 구워 나오는
고기집이에요 앞에는 간만에
보는 듯한 자판기도 있네요 ㅋㅋ

문에 들어서자 마자 오른쪽에는
고기를 짚불로 구워서 초벌되어
나오도록 셋팅되어있는 곳이 있어요
거의 불쇼같이 구워서 나오더라고요 


이얏
화르륵 화르륵-! ㅎㅎㅎ

반응형

일광 고기집 고짚은 칸막이가
쳐져있어서 분리된 공간으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요즘은 이렇게 칸막이로 구분되어있거나 
식탁 간 거리가 넓은 곳이 좋더라고요 ㅎㅎ

추가 반찬을 원하는 경우나
그릇이나 컵 등이 필요한 경우는
여기에서 셀프로 가져가시면 되세요 :) 

반찬들과 소스, 그릇, 컵 종류까지
다 있으니까요 ~:)

 

이건 저희 테이블 바로 옆에 있던
벽난로 같은 건데요 
히터인가요?? 

실제로 따뜻한 온기는 안 틀어져 
있었지만 활활 타는 불꽃을 보니
뭔가 따뜻해보이는 듯한 느낌과
갬성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

 


자리 잘 잡았는 듯~

 

네이버방문자 리뷰 업로드 시에는
벌집껍데기를 서비스로 제공해 준다고
되어있어서 저도 참여 했어요! ^^!

저런 서비스라면 먹어야쥬
여기 껍데기는 맛있으려나~?

 

테이블에 앉으면 이렇게 기름칠 되어있는 
팬이 까스버너에 올려져 있어요 
여기서 고기를 굽나 보네용 ~ 


그리고 왼쪽편에는 주문할 수 있는
테블릿이 있어요.  요즘 거의 대부분
이렇게 주문을 하죠? ^^

저는 통뼈오겹2인(500g) 1개와
된장뚝배기(고기와함께), 껍데기서비스
이렇게 주문했어요 

여기가 일광고기 맛집 고짚에서
짚으로 굽는 우대갈비가 유명하지만
통뼈오겹살도 인기가 있어서 제대로
기름칠하려고 오겹살로 주문했습니다요!

 

요즘 일회용 컵에 나노 플라스틱 입자가
많다고 난리인데 여기는 일회용 컵이 아니라서
너무 좋네요 ㅠ 요즘 음식점에서는
일회용 컵을 쓰는게
너무 당연해져서 속상하다는 ,,

 

일광고기집 고짚에서는
밥은 공짜라고 하더군요


솥밥으로 바로 앉혀서 나오니
너무 좋았어요 서비스 좋네요 굿굿 

저 불이 다 꺼지게 되면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 

개인 그릇은 애들용 식판인데
생각보다 깜찍하니 괜찮은 아이디어 인듯해요

수저도 이렇게 포장이 되어서 깔끔히
나오니 좋았고요! 
매장 전체적인 것이 깔끔 했어요

이렇게가 기본 상차림이에요 
깔끔하죠? 

추가하고 싶으시면 반찬을 추가해도 되세요.

통뼈오겹2인과 서비스 껍데기가
나왔어요 짚에서 초벌이 되어서
나와서 좋아요!

굽는 시간도 절약되고요~ 

일광고기집 고짚에서는 
이렇게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세요
그래서 할 게 없어서 편하더라고요 

되게 정갈하게 고기를 잘 잘라 주시고
잘 구워주셔서 좋았어요

이욜~ 보이시나요? 
고기가 두툼하니 캬~ 넘 맛있어 보여요
오겹살 나오는 거에서 두꺼운 비계 부분은
따로 잘라서 껍데기 처럼 구워서 주시고
통뼈도 저렇게 구분해서 잘 구워 주셨어요 

 

 

이렇게 정갈하게 고기를 잘 구워주시고
초벌이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정말 얼마 걸리지 않는 것 또한
장점이었어요 


먼저 구워진 오겹살 부분의 비계
부분인데 쫄깃하긴 했지만
확실히 일반 고기 비계라서
살짝 비린향이 나긴하더군요

맛은 괜찮았지만 개인적인 입맛으로
이 부분은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다는,,

 

이렇게 거의 다 구워가면은 
중간에 고여있는 삼겹살 기름에 

이렇게 김치를 잘라 넣어
구워주세요!

직원분이 굉장히 친절하시더라고요 
이거 구울 때 뜨거운 게 틜 수 있으니
엄청 조심히 구워주셨어요

기름이 많이 튀는 관계로 
동영상은 패스! 

기름칠한 김치 반포기라뉫
넘나리 맛나다요!
일광맛집 고기집 "고짚"
여러모로 완전 괜찮은듯!

 

서비스로 나온 초벌된
껍데기도 잘 잘라주셨어요 

진짜! 잘 구워졌네요 
윤기좔좔~ 크아 

이렇게 콩고물에 찍어서 먹어 봤는데요
오겹살 비계부분과 확실히 달라요
진짜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마늘러버인 저의 입맛 답게
마늘도 올려서 지글지글 
잘 구워 줬습니다! 

뜨거운 열기(김) 때문에
블러 처리 된 것 처럼 보이네요 ㅋㅋ

와 타이밍이 진짜 장난 아닌게 
이제 고기가 다 구워졌을 쯔음
불이 꺼지면서 하얀 솥밥꺼징 
완성이 되었어요 

딱 2인분으로 적당한 양이었어요:) 

된장뚝배기(고기와함께)도 나와서 
덜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오우~ 얼마나 배가 부르던지 
된장 뚝배기도 채소도 들어있고
고기도 들어있어서 푸짐한 편이었고
맛도 있었어요 


정말 만족한 저녁이었습니다 (방긋)
일광고기집 / 일광 고기 맛집으로 
와보기 좋은 고짚인 거 같아요 

서비스도 좋고 친절하기도 하고
깔끔하고 맛있어서 
전체적인 평은(개인적인) 굿! 
만족한다 입니다

기장에 위치한 일광신도시라서
기장맛집 찾거나 기장고기집 찾는 
분들에게도 괜찮을 듯 하네요 ㅋ

일광에는 사실 거의 안 오는데 
일광도 맛집이 은근히 많은가 봐용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