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여행

[영주 가볼만한 곳] 근대역사 문화거리 오백빵집/후생시장

뭐하시오 2023. 12. 8. 15:57
728x90

안녕하세요:) 
쉬어가시오 입니다! 

영주 놀만한 곳, 영주 가볼만한 곳으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근대역사 문화거리에 가보았어요!

이 후생시장 문화거리가 
국가문화재 제720호에 지정된
사실 알고 계시나요? ㅎㅎ

 

영주에는 정말 옛날 느낌의 
건물들이 아직도 곳곳에 남아있는 곳들이
있어요~ 그래서 영주시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옛날 정겨운 느낌의 건문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영주 근대역사 문화거리라고 따로 생겨서
이러한 옛 문화들을 잘 볼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영주 갈만한 곳, 놀만한 곳이 하나 더 
생긴 격이죠 ~^^ 
한번 쭉 둘러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듯 해요 


이런 건물 어디서나 볼 수 없잖아요 요즘,,
참 정겹네요 ㅠ

 

정말 눈에 틔는 교회죠 ㅎㅎ
영주 제일교회인데요.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옛날 외국 교회스럽죠 ㅎㅎ

반응형

그리고 이건 추억의 이발관입니다 
옛날 이발관에서는 면도도 해주고
서비스가 정말 좋아서 남자 어른분들이
편하게 방문하는 미용실 느낌이죠~ 

그립네요~ 저도 아버지 따라서 
이발소에 가서 머리 깎고 면도하고 
쉬는 모습을 종종 봤었는데 말입니당 ㅎㅎ
참 정겨운 분위기었는데 말이죠 

요즘은 많이 사라져서 아쉽네요 

영주 근대역사 체험관도 있어요 
밑에 골목 오락실, 고향 사진관
모두 넘 귀염 뽀짝하네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고
주말과 공휴일은 휴관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헛걸음은 하시지 않길
바랍니당 :) 

안에 들어가면 교복도 있고 옛날
영주의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긴 소백여관이라고 하는
게스트 하우스에요 

진.. 짜 옛날 거리다... 
와... 영주 가볼만한 곳, 놀만한 곳으로
한번쯤 와서 둘어보기 좋겠어요 

요즘 이러한 풍경은 찾아보기 힘들잖아요

 

선비골 오백빵집이라고 있어서
들어가 봤는데요. 빵이 정말 저렴했어요
그리고 옛스러운 느낌에 저절로 
발길을 옮겨보았어요 

영주 선비골 오백빵집은 
가족분들이 운영하는 집인 것 
같았어요 

여기서는 기념품으로 사갈 수 있는게
있어서 좋더라고요 

빵들이 저렴해서 좋아요 
요즘 빵집들 다 비싼대 
천원대들이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빵 종류도 생각보다 다양했구요 ㅎㅎ

빵과 도나스 담는 접시를 가져다가
담아서 가면 돼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찍는게
조심스러워서 대충 막 찍었어요><

수입산 팥으로 만든 팥빵은 
5백원했던 것 같은데~ 맞나?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ㅎㅎ

국산 팥으로 직접 끓은 국산팥빵은
1,500원이었어요 

가격 너무 좋지요? ㅠㅠ 
영주 가볼만한 곳, 놀만한 곳인 
영주 근대역사 문화거리 오백빵집이니
이렇게 저렴하게 사가는게 
가능한거 아닐까요 이런걸 
누려야쥬 ㅋㅋㅋ

담아봅시당! 

진짜 거의 다 천원대에요 
쿠키는 5,000원 정도이고요 
카스테라부터 다양한 빵이 
진열되어 있네요 

도나스도 담아 줍시다! 
특히나
어른들이 좋아하는 빵집인 듯해요
단팥빵들, 도나스들 말이에요 ><

조금 특이한 빵도 있었어요 
저는 이걸 기념품으로 들고 갔어요 

사과를 품은 선비 사과빵, 
인삼을 먹고 자란 선비 인삼빵,

고구마 빵도 있어요 
이런 특별한 빵들은 확실히 
1천원대는 아니네요 ㅎㅎ

그래도 너무 귀엽기도 하고 
기념도 될 것 같아서 샀어요 

그러나 인삼빵은 패스,,, 
아무리 맛있어도 제 입맛에
인삼빵을 맛있게 먹을 자신이
없었다는,, ㅎㅎ

 

특산물 풍기인삼이 들어간 
인삼빵은 고구마 앙금이 같이
들어가 있다고 하니 어떤 맛일지 
궁금은 하네요 ~ 

이렇게 포장되어 선물박스로 선물할 수도 있어요 
넘 귀엽겠어요 

색다른 선물이라서 받으면 기분이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우유나 음료도 있네요 

영주 근대역사 문화거리 오백빵집
5백원짜리 팥빵 맛을 볼까요?
 

오오오 --
생각보다 진짜 맛 있어요

싸니까 맛을 기대 안했는데
다른 빵집보다 맛있는 듯!!

팥이 막 달지 않아서 먹는게
편하고 진짜 맛나게 먹었어요 
빵도 촉촉하니 넘나 괜찮은데요?

이럴줄 알았으면 더 사올껄~ 
우유랑 먹으면 넘나리 맛있겠다요!

요거슨 넘나 귀여운 사과빵과 
고구마 빵이에요 
이건 솔직히 귀여워서 살 수 밖에 
없었다는 ㅠㅠ 

붕어빵 만드는 것 처럼 뭔가 모양을
찍은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자! 차례대로 뜯어 볼게요 ㅎㅎ

우와~ 고구마 껍질이 
찹쌀이 들어가있나봐요 
엄청 쫀득하게 뜯기네요 

뜯으니 노란 고구마 앙금이
먹음직 스러워 보여요 

맛보니까 진짜 그냥 고구마에요 
ㅎㅎㅎㅎㅎ 진짜 자연 고구마 맛! 

 

사과가 진짜 놀라웠어요 
이건 진짜 기념품으로 꼭 사도 후회
없을 것 같은! 

이 안에 진짜 사과 알맹이가 얼마나
가득가득 들어있는지요 와,,
정말 괜찮아요! 

영주 사과는 특산품이 잖아요 
근데 이렇게 사과 알맹이가 
가득들어서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과 맛까지 다 맛있었어요

 

인공 맛이 아닌 
진짜 고구마, 사과를 그대로 담아서
훨씬 맛있었던 것 같아요 

진짜 맛도리네요~~
영주 가볼만한곳, 놀만한곳으로
근대역사 문화거리 들리셨다면
후생시장 오백빵집에서 꼭
기념품으로 선물해 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오백빵집
맛도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