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여행

[부산해운대] 반지공방 "투키" 커플링만들기 후기

뭐하시오 2023. 11. 14. 19:52
728x90
부산해운대 반지공방 "투키"

주소
부산 해운대구 좌동로 63번길 46
롯데캐슬마스터2 상가2층 215호 투키
(장산역 12번 출구에서 497m-5분거리)

전화번호
0507-1338-2732

영업시간
평일 13:00 - 19:00
주말 12:00 -19:00

주차장/ 예약

 

 


날씨도 쌀쌀해지고 
밖에서 활동하기가 조금
말설여지는 요즘인데요 

이렇게 쌀쌀한 날씨,
비오는 궂은 날씨에 부산실내데이트로
공방같은데서 함께 뭔가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


먹고 땡 하는 데이트보다 뭔가
남는게 있으니 좋은 점도 있어요! 

저는 이번에 만지를 만들어 보겠다고 
부산해운대 반지공방 투키를 방문해보았어요
방문자리뷰도 상당히 많더라구용 ㅋㅋ

 

 

건물 전체 외관은 넘 어두워서 못찍었어요
주차장도 조명이 없어서 암흑이다보니
찍는 걸 포기했어요 

이 건물 뒷쪽에 주차공간이 있으니
주차걱정은 크게 하실 필요는 없어요!

건물로 들어오셔서 2층에 
부산해운대 반지공방 투키가 있더라고요
두근두근 설레는 맘으로 들어가 봅니다 :) 

 

아!  부산해운대 반지공방 투키는 
100% 예약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네이버예약을 통해서 
오시길 바랍니당 

예약시간 외에는 문이 닫혀있다 해요 ㅠ

부산해운대 반지공방 투키의 
내부 모습이에요 

 

아담하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공간이더라고요 

나름 귀여운 갬성들로도 
채워져 있구요 ^^

저기 안쪽은 따로 선생님께서
작업하시는 개인 공간 같더라고요! 

공구들과 사진이 이렇게
걸려있으니 되게 귀여웠어요 :) 

반응형

 

한개 한개 소소하지만 다
예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문 앞에 앞치마가 있으니
들어오셔서 소지품은 아래 
보관하시고 앞치마를 입으시면 돼요. 

작업대 책상은 이렇게 네개 정도로 있어요 
예약제라서 한 팀만 받은니 뭔가
더 좋아요. 

저희밖에 없으니까 편하고 
집중해서 끝낼 수 있어서요 :) 

작업대 위에는 이렇게 넓어요. 
반지 만들 수 있는 도구들로 
편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가격은 이렇게 되요. 
반지의 넓이별로 가격이 상이해요.

보통 여자들은 3.5mm를 기본으로
만들고 남자들은 보통 4.5mm이상으로
넓이를 정한다고 해요. 

두꺼운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처음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으로 
도전해 봤어요 

담번에 만들게 되면 두꺼운 것도 
만들어 보려구요 :) 

반지에는 유광/무광. 레이저, 도장,
탄생석 이 네가지 정도로
꾸밀 수 있어요 레이저로는 
글씨나 그림을 세길 수 있고요 
손글씨나 그림도 레이저로 박을 수 있대요.


그리고 도장으로 찍어서 만들 수도 있고
탄생석을 박기도 해요:) 

탄생석의 종류에요 
여러색의 탄생석이 있어요 

 

제꺼는 3.5mm 옆 일행은 4.5mm로 해서
만들기로 했어요 

반지 안쪽에 숫자를 박으려고
하는 작업인데 반지 넓이가 얇을수록
도장찍는 게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잘 할 수 있겠죠? ㅎㅎ

여기서 연습을 해보고 
망치질로 도장을 찍는거래요 

너무 세게 찍어도 안되고
잘 조준해서 적절한 힘으로
찍어야 깔끔하고 선명하게
잘 찍힌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알파벳 영문도 있고 숫자도 있고
하트나 별 같은 무늬도 있어요 

저는 숫자만 세겨넣었어요^^

하핫 제꺼가 위에 꺼에요
나름 가지런히 잘했죠?ㅋㅋ


이렇게 도장을 찍고나면
선생님께서 가져가셔서 끝과 끝을
이어가지고 들고오세요. 

그러면 저 긴 쇠꼬챙이??
같은거에 (용어를 모르겠네용)
반지를 대충 끼우고

나무 망치로 반지를 살살 쳐서 
쇠꼬챙이에 표시된 나의 반지사이즈
둘레까지 선을 맞춰 두들려 줍니다!

그럼 내 손가락 사이즈에 맞는
반지가 돼요.

그리고 두가지 작업이 이루어져요.
이것처럼 반지를 매끈하고 둥글게
다듬어 주어야 해요. 

음 사포질같은 거랄까요?
끝쪽에도 둥글하게 갈아주면
손가락에 끼는 반지의 느낌도
더 부드러워 진다 해요. 

그 다음 작업은 저는 유광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유광으로 만들어
주는 단계의 작업이에요 

아까는 사포제질로 되어있었는데
지금은 선생님이 갈아 끼워주셨어요 
위험하지 않다고 하니
큰 걱정없이 무서워하지 말고
광을 내주시면 돼요 :) 


손에 닿아도 피 나지 않아요 ㅋㅋ

위 작업까지 마치면 선생님이
저 방으로 가셔서 레이저로 세겨서
오세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음,, 저희가 크게 할 건 없더라고요
저는 살짝 아쉬운게 뭔가 더 우리가 할 수 
있는게 많았으면 더 재밌겠다 싶었어요 ㅎㅎ


저 안에서 레이저 작업과 탄생석 박는 거 까지
다 완성시켜서 와주시더라고요 
실패하면 안되니까 그렇겠죠? 

반지만들러 왔다가 ..
못 건지고 가면 안되니까 그렇겠죠?ㅋㅋㅋㅋ
제대로된 반지는 가져가야 하니까.. ㅎㅎ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니
보드게임하고 편하게 있으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목이나 두고 있었어요ㅎㅎ
오목 몇판 두고 기념 사진 찍고 있으니
금방 나오더라고요 

공방 안에 이렇게 꾸며져 있는 곳이 있었어요
여기서 반지사진을 예쁘게 찍어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나름 작지만 알찬 공방이에요 
있을 건 다 있고 은근 
감성있더라고요

짜잔! 저희가 만든 반지가 나왔어요 
레이저로 중간에 선을 그었고요 

탄생석을 원래는 무난하게 흰색으로 요청했는데
선생님께서 착각하셔서 아쿠아그린으로 
박아오셨더라고요 

저희가 무던한 것도 있고 
아쿠아그린도 그리 나빠보이지 않아서
선생님이 다시 바꿔오겠다고 하셨는데
그냥 이걸로 하겠다고 했어요:)


 

안쪽에 도장으로 새겼던 
숫자도 보이죠? ㅎㅎ

누군가는 촌스럽다고 하던데
저는 제가 직접 만들어본 
반지라 그런지 어떻든 다 좋네요 ㅎㅎ

ㅋㅋㅋ 알파카에 끼워서 찍었어요
넘 귀여버요 ㅠ

뿌듯하기도 하고 
너무 재미있는 실내데이트였어요

공방데이트 나름 재밌네요 
예전에 목공방 데이트도 해봤는데
항상 이런 데이트를 하면 
뭔가 남아서 유익한 것 같아요 :) 

만드는 건 참 재밌어요~ 
뿌듯하고요 또 설령 보잘것 없어도
내가 만들었다는 것에 의의가 
크기 때문에 더 좋은 거 같아요 

반지 안쪽에는 고양이를 새겼어요 
사실 전 안하고 싶었는데... 

같이 만드는 거다보니 의견을 
저 좋을데로만 하면 안되기에
의견을 수렴해서 

고양이가 서로를 바라보게 레이저로
새겨 넣었어요 ㅎㅎ


둘다 고양이를 키우다보니~~^^
반지까지 고양이가 따라오네요;;

부산해운대반지공방 투키에서 정말
편안하게
우리 둘만의 세상처럼 
느긋하고 재미있게 잘 만들고 가요.

선생님도 편안하신 스타일이셔서 좋았어요:) 
부산반지공방이 많았지만 
평도 좋았고 나름 알아보고
가성비가 있는 곳으로 찾아 

간거에요 ㅎㅎ

처음이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네요 
여기는 팔지도 만들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다음번에 만들 기회가 있으면
너무 간단한 거 말고
어느정도 손이 많이 가는 디자인으로
예쁘게 만들어 보고 싶어요 
목걸이나 팔지나 반지를요..  

너무 재미있고 유익하고 뿌듯한
실내데이트였습니다 ^^

마지막에는 반지 관리법을 설명해 주셨어요 

반지를 닦을 수 있는 것과 
반지 보관은 지퍼팩에 하라고
주셨어요 :) 

부산해운대반지공방 투키에서
잘 만들고 좋은시간 보내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