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여행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풍기토종인삼시장 방문해서 인삼 구매!

뭐하시오 2023. 10. 5. 16:53
728x90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2023.10.07(토) ~2023.10.15(일)
9일간 진행되는 축제에요 
장소는 풍기읍 남원천 일원이에요.

풍기토종인삼시장 바로 밑에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열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 토요일부터 9일간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저는 사람 많은 것을 별로 안좋아 해서
축제 직전에 방문해서 볼일 봤어요:)
뭔 의미가 있냐 싶을 수도 있지만
그냥 그렇다고요 미리 탐방해 
보았어요 

한참 축제 준비 중이더라고요
천막들이 쫙~ 쳐져있고 
공연도 하려나 본데요 ?!

문화공연부터 다양한 공연들을
하네요 볼거리가 많겠어요 
특히나 어르신들이 즐기기에,
어르신들 나들이 하기에 딱 좋은 것
같은 축제에요 ㅎㅎㅎ

진짜 뭐랄까,,,
전통 축제 느낌이에요
9일간 프로그램도 다양하고
정말 잘 짜여져 있네요 !

경북 영주 풍기인삼축제
가수들도 오니까 이번주 7일 토요일이나
다음주 15일 일요일에 가시면
가수들 공연들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재밌겠네요 ㅎㅎㅎ

 


쓱- 지나가보니 풍기인삼축제
준비에 한창이더라고요 
꽤나 크게 열리나 보더군요! 

가을먹거리축제인 만큼
먹거기들도 다양하게 많고 
영주 풍기 특산물인 인삼을
맛보고 좋은 제품을 보다
잘 구매할 수 있을 시기겠죠!


저는 축제 전 미리 인삼을 사러
방문했어요 

여기는 풍기토종인삼시장에요 
축제하는 곳에서 가까워서 
슬슬 걸어 올라와도 좋은 위치에요

토종답게 조금 외관이.. ㅎㅎㅎ
그래두 내부는 깔끔하게 
잘 되어있으니 걱정마세요 :)

풍기토종인삼시장에서는 
가성비 있게 인삼 쇼핑할 수 있어요

빙 둘러가며 여러 가게들이
있으니 둘러보시면 좋아요
그런데 다들 같은 인삼을 파니까
다 둘러보고 비교해보고 
구매하기란 한계가 있을 수 있어요 ㅎㅎ

알아서 잘 구매해 보세용 ㅎㅎ
저는 풍이라고 풍기이야기라는
집으로 가서 구매했어요 

여기는 다양한 제품이 종류별로 
막 많은 곳은 아니었던 것 같지만
사장님께서 친절하셔서 좋아요

그리고 가성비 있게 잘 구입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어요 :) 

저는 이번에는
황기랑 인삼을 샀어요 

인삼이 엄청 굵은 친구를
구매하지는 않았구요 
적당한 굵기의 인삼을 가성비 있게
구매를 했어요. 

인삼은 3채를 구매했는데 
앞 서서 오신 분들은 6채 이상을
구매하시더라고요.

가게를 운영하시나..?ㅎㅎㅎㅎ

저는 인삼을 주로 꿀에 절여셔
먹을 예정이에요 그리고
그냥 아삭하게 먹기도 하고
국을 끓이거나 불고기 할 때도
넣어 먹을 용도로 샀어요^^

물론, 저 혼자 먹을 건 아니고요 
나눌거에요 :) 
3채를 어느 세월에 혼자 먹나용 ㅋㅋ

무튼,  인삼을 깨끗하게 씻어서 
가고, 잔 뿌리를 조금 정리하려면 
인삼세척을 해서 가는 것이 좋아요!

인삼 세척비는 1채에서 6채는 3천원이고
1채당 추가될 때마나 500원씩 늘어나용!
10채면은 5천원이겠쥬?!!

 

끝자락에 가보면 이렇게 세척실이
따로 있어서 기계가 
잔뿌리 정리와 세척을 해줘요

수압이 겁나게 쎄요! ㅋㅋㅋ
겉에 잔뿌리들이 뜯겨진거 보이시죠?
저렇게 빙글빙글 돌아가며 세척이 되어
나온답니다!

이렇게 깨끗하게 세척되어
잔뿌리도 조금 정리되어 나와요
바구니에 담은걸 다시 구매처로
가져가면 되세요

아! 참고로 세척하시려면
현금을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척비는 카드는 따로 안되거덩요

풍기토종인삼시장에서 구매하고
풍기역 앞에 
풍기인삼시장(홍삼, 수삼 판매장)으로
향했어요!

여기는 새로 지은 건물로 
깨끗했어요 

가게들도 많이 있어요
저기 붙여진 것이 가게들
이름이에요 


가게마다 파는 게 똑같으니
도대체 어딜 가야할지
참 어렵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저는 이미 가성비 
인삼을 구매했어서 빠르게 
훑어보고 지나갔어요 

이 곳에 인삼들은 훨씬 비싸보이고
좋아보이는 것들이 많았어요

굵기가 장난 아니죠?!
큼직한것들이 쌓여있어서
우와~ 하면서 구경했답니다! 

 

오늘 풍기 장날인지 길거리에
장이 열려있길래 토란과 마늘을
삽니다 ㅎㅎㅎ 

토란 엄청 길쭉해요 ㅎㅎㅎ
뭔가 풍기와서 평소에는
보지 못하던 장터들로 재미있었어요!


이제 저는 집으로 가서 
꿀에 절여서 건강을 챙겨보겠습니다:) 
호홓 다들 경북 영주 풍기인삼축제
즐겁게 즐기시고 건강도 챙기시는
즐거운 축제(9일간)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