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맛집

[부산현지인맛집] 동래삼계탕 배종관으로 방문해보았어요!

뭐하시오 2023. 8. 28. 15:49
728x90
부산현지인맛집 동래삼계탕 (배종관동래삼계탕)

주소
부산 동래구 동래로 116번길 39 동래삼계탕
(부산4호선 수안역 5번 출구에서 385m)
구 동래구청 맞은편에 위치

영업시간
월,화는 정기휴무
수-일 11:00 - 21:00
(*16:00-15:00 브레이크타임
/ *20:00 라이스트오더)

전화번호
051-555-2464

주차/ 단체석/ 포장

 



안녕하세요 여러분 
휴가를 잘 보내고 돌아와 정말
오랜만에 글을 적어보는 거 같아요 ㅎㅎ

초복, 중복, 말복이 다 끝났지만
뒷북치며 이제야 삼계탕을 먹어보는 
뒷북 1인입니다ㅎㅎㅎ

부산현지인맛집으로 꼽히는 집 중에
동래삼계탕이 유명해요~
그러나 많은 분들이 이 소식을 알고 
동래삼계탕으로 검색해서 
생각한 곳으로 착각해서 가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거 같아요 


저도 그 중 한사람이었어요 ㅋㅋㅋ
부산현지인맛집으로 추천되는 동래삼계탕 집은
정확한 명칭이 "배종관 동래삼계탕"이에요!
30년 전통의 삼계탕 전문점이에요. 
배종관 동래삼계탕은 잘 되어도 
따로 체인점이 없이 운영하더라고요 ㅎ

여기가 동래현지인맛집 중 하나인
"배종관 동래삼계탕"이에요!

 

배종관 동래삼계탕은 주차장이 작게 있어요
그리고 대기줄이 있을 수 있기에 
기다리는 곳도 있어요

제가  좀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다행히 대기줄은 없었어요
그래도 안에 들어가니


역시 손님들이 꽉꽉 차있더라고요
복날이 다 끝나고
여름이 끝나간 시점에서도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역시 동래현지인맛집 답다 생각했어요 ㅎㅎ

내부에 들어가면 
기다리는 곳도 있고 
곳곳에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아요!
앉을 수 있는 자리도 많은데도
사람이 많답니다!

이게 1층이고요 2층도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인데요 
2층 계단이 생각보다 높아서 
조심하셔야 해요! 

생각보다 가파르답니다:)

 

이게 2층이에요. 
2층도 곳곳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많이 있어요 

 

기본적으로 반찬이 셋팅이 되지만
추가반찬은 셀프로 갔다먹을 수 있도록
셋팅이 되어있어요 
깍두기, 겉절이, 마늘, 땡초,
쌈장, 소금, 후추가 있으니
편하신대로, 입맛대로 
가져다가 드시면 되세요

배종관 동래삼계탕은
삼계탕전문점이라서 메뉴가 간단해요

궁중약계탕 2만원
동래삼계탕 1만8천원

나머지는 소주, 맥주, 음료수에요.

이게 기본 셋팅이에요!
겉절이랑 깍두기가 나오고요 
맛있게 양념된 닭똥집이 나와요.

닭똥집이 냄새도 나지 않고 
쫄깃하니 맛있더라고요
다먹었답니다 ㅋㅋ

그리고 여기는 진~~한 
기본 상차림에 약주가 나와요

 

이게 동래현지인맛집 동래삼계탕인
배종관동래삼계탕이에요

닭 속에 밥도 푸짐히 들어있고 
국물도 진~~하고 깔끔했어요
닭에 살도 많아서 먹기 좋았어요!
다 먹으니  정말 든든하더라고요

겉절이랑 깍두기랑 같이 먹으니 딱 좋았어요:)
후루룩후루룩

 

약주니까 건강을 위해 소량의 맛만 봅니다요 ㅎㅎ
맛을 보니 인삼 향이 wow 장난 아니네요
거의 인삼진액 소주..? ㅋㅋㅋ

건강에 도움되라 반 잔만 호록 마셨네요
따뜻한 삼계탕에 인삼약주 반 주 호록했으니
건강 몸보신이 잘 되었겠죠?^^

 

 

팔팔 끓어 빨리 나와서 좋았어요 
빨리나오니 별로 안기다리고 
따뜻하게 잘 먹었어요

따뜻한걸로 속을 채우니
숙면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더군요ㅋㅋ

근데 확실히 현지인맛집, 삼계탕 전문점
이다보니 
삼계탕 값이 좀 쎄긴세더라고요 하핫;

그래도 맛집이고 푸짐하니 괜찮아요!! 
먹고 나서 엄청 든든했어요

동래맛집, 동래현지인맛집, 
동래한식집, 동래집밥을 찾는다면
배종관 동래삼계탕 추천드려요~

정말 든든하고 몸 보신한 느낌이 들어요
따뜻한 삼계탕맛집이에요

동래현지인맛집으로 추천되는 동래삼계탕
먹으로 배종관 동래삼계탕은 어떠신가유


여름은 끝났지만
다들 건강관리, 체력관리 잘하시고
그만큼 건강한 음식으로 
잘 드시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